[대학원] 24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 논문 심사 일정 및 제출 서류 목록
- date
- 2025.03.20
- name
- 공용
- view
- 52
<일반대학원 학위청구 논문 심사 일정>
구 분 Divided | 2025년 8월 학위 예정자 For students who will graduate in Aug. 2023 | |
박 사 (Ph. D) | 석 사 (Master degree) | |
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 <제출서류 목록 1~6>자료 제출 Submit the documents for thesis assessment | 2025.03.31.(월) 오후 2시까지 | 2025.03.31.(월) 오후 2시까지 |
심사용 논문 &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사 결과표 제출 : Submission of the Thesis for audit & results of plagiarism prevention program | 심사일정에 따라 조정 - 논문 5부 - 표절방지검사결과 파일 메일 제출 g1choi0813@pusan.ac.kr
Adjust according to audit schedule - Thesis 5 copies - plagiarsm results should be submit by e-mail ,g1choi0813@pusan.ac.kr | 2025.05.16.(금) - 논문 3부 - 표절방지검사결과 파일 메일 제출 g1choi0813@pusan.ac.kr
Adjust according to audit schedule - Thesis 3 copies - plagiarsm results should be submit by e-mail ,g1choi0813@pusan.ac.kr |
논문발표 및 심사 Thesis present and defense | 개인 차이가 있음. Depends on personal schedule | 2025.05.30.(금) |
1. 논문심사결과보고서 2. 최종인준날인논문 제출 3. 학술지 논문 게재 의무 규정에 의한 논문 제출 (학술지 논문 투고가 못한 석사의 경우 영문으로 학위논문 작성해서 제출가능) 4. 논문심사 다음 학기로 연장시: 논문심사기한연장원 제출 (해당자)
1. Thesis assessment report 2. Submit the final approval date thesis 3. Submit related paper list for academic journal or accepted documents -- Please check page 2 (It is possible for master students to submit the thesis wrote in English for graduate) 4. When the thesis audit was delay to next semester: Documents for delay the thesis audit should be submit (only applicant) | 2025.06.20.(금)
(제출논문은 최종 논문입니다.) (The submit thesis should be the final version.) | 2025.06.20.(금)
(제출논문은 최종 논문입니다.) (The submit thesis should be the final version.) |
최종논문(인준논문 외) 제출 (개인별로 도서관에 원본 파일 업로드 및 제본한 논문 3부씩 도서관 직접 제출) Final thesis for submission (expect the approval date thesis) (Upload the final file to the library and 3 copies of the thesis should be submitted to the library by personal | 2025. 8. 5.(화) 09:30 ~17:30
중앙도서관 1층 로비 Central library 1st floor lobby | 2025. 8. 5.(화) 09:30 ~17:30
중앙도서관 1층 로비 Central library 1st floor lobby |
- 첨부 파일 필독 (서식 등이 있음) - Attachment must be read (there are forms, etc.)
<일반대학원 학위청구 제출서류 목록 - 환경대학원용은 따로 있음>
Contents of submission documents for general graduate school
구분 Divided | 석사 제출부수 copy No. for master degree | 박사 제출부수 copy No. for Ph.D | 제출방법 submission methods |
1.학위청구 논문심사 요구서 Thesis audit application form | 1부 | 1부 | - 출력본 1부 - 원본 파일 아래 메일로 제출 (g1choi0813@pusan.ac.kr)
- 1 printer - Submit the original file to (g1choi0813@pusan.ac.kr) |
2. 연구윤리준수 서약서 Research ethics compliance statement | 1부 | 1부 | |
3. 이력서 Resume | X | 1부 | |
4. 학위청구 논문 작성 계획서 Plan for writing thesis | 1부 | 1부 | |
5. 학위청구 논문 작성 대상자 실적자료 리스트 및 증빙 자료 Lists of published papers and proofs | X | 1부 | 작성 파일 및 실적 증빙 파일 (출력물 필요 없음) (g1choi0813@pusan.ac.kr)
- Submit the performances files and proofs to (g1choi0813@pusan.ac.kr) |
6. 심사료 Audit fee | 10만원 | 30만원 | 현금으로 학과 제출 Submit to the department by cash |
7. 심사용 논문 Thesis for audit | 3부 | 5부 | 제본본으로 제출 Submit the request copies |
8.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사 결과 Plagiarism program results | 파일 File | 파일 File | 검사 결과 전체 내용 메일로 제출 (g1choi0813@pusan.ac.kr) Submit the full original results to (g1choi0813@pusan.ac.kr) |
심사위원 추천시 주의사항!!! ? 심사위원의 자격과 인원 - 박사 : (자격) 교수 또는 박사학위 소지의 부교수 및 조교수, 명예교수, (공동)지도교수의 자격이 있는 자, 교외의 전문가 (위원구성) 위원장 1명, 위원 4명이상 - 석사 : (자격) 교수 또는 석사학위 이상 소지의 부교수 및 조교수, 명예교수, (공동)지도교수의 자격이 있는 자, 교외의 전문가 (위원구성) 위원장 1명, 위원 2명이상 ? (공동)지도교수는 위원장이 될 수 없음 ? 전공분야를 감안하여 적격자를 추천 ? 심사위원 위촉 후 질병 등 부득이한 사유로 심사를 할 수 없을 경우 대학원장의 승인을 거쳐 교체할 수 있음 - 지도교수가 변경되었을 경우 변경된 지도교수로부터 한 학기 이상 지도를 받아야 논문 제출 가능
|
학술지 논문 게재 의무화 규정(Guideline for Published Papers in Journals)